28
읽기 교육의 원리(3)
평가하기
외국어로서의한국어이해교육론
INTRO
학습내용/학습목표
주요용어
학습하기
생각해보기
평가하기
정리하기
OUTRO
정답 :
③
학습자가 쉽게 읽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하나 학습자들이 도전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Nuttall(1996)이 제시한 자료 선택과 구성에서 고려해야 할 점이
아닌
것은?
내용이 학습자들에게 흥미로워야 한다.
주제, 관점 등이 다양하게 제시되어야 한다.
학습자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이어야 한다.
학습자가 실제로 볼 수 있는 글과 유사해야 한다.
정답 :
②
분석 활동에 해당하는 것은 글에 표시하기, 명칭 붙이기, 문단 나누기, 표 완성하기, 도표 완성하기, 질문 만들기, 요약하기 등이다.
Davies(1995)가 제시한 읽기 활동과 관련된 것 중 분석 활동에 해당하는 것은?
예측하기
명칭 붙이기
순서 정하기
텍스트 완성하기
정답 :
①
② 상호텍스트성 : 텍스트는 결코 무에서 만들어지지 않음
③ '의미의 덩어리'로서의 텍스트 : 다양한 크기와 순에서 나타날 수 있음
④ 텍스트는 공간이나 시간 속에 존재하는 구체적인 것이 될 수도 있지만 마음속에 기억되어 있는 구조화된 경험이나 생각이 될 수도 있음
Hartman(1995)가 제시한 읽기에서의 '텍스트'의 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텍스트는 읽어야 할 하나의 대상으로서 언어로 된 인쇄물에 한정하지 않는다.
텍스트는 '무'로부터 만들어진다.
크기와 순에서 다양하게 나타나기는 어렵다.
텍스트는 마음속에 기억되어 있는 구조화된 경험이나 생각이 되기는 어렵다.
3
문제 중
2
문제 맞추셨습니다.
play
학습가이드
메모장
자막끄기
MENU OFF
06
/08
⁄
play
repeat
full screen
m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