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통합교육의 기초 (1)
평가하기
INTRO
학습내용/학습목표
주요용어
학습하기
생각해보기
평가하기
정리하기
OUTRO
정답 :
④
콜드웰(Caldwell, 1973)과 알렌, 카우드리(Allen & Cowdery, 2005)는 특수교육 변화 4단계를 잊어버리고 감추기, 선별하여 분리교육, 판별하여 도와주기, 통합하여 지원하기로 제시하였다.
1. 시대에 따른 특수교육 변화 4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잊어 버리고 감추기
선별하여 분리교육
판별하여 도와주기
분리하여 교육하기
정답 :
③
integration은 합친다는 통합, full inclusion은 완전통합, least restrictive environment은 최소제한환경, reverse mainstreaming/reverse inclusion은 역통합
2. 현재의 통합교육에 있어 ‘포함’의 의미를 나타내는 통합교육 용어는 무엇인가?
integration
full inclusion
inclusion
least restrictive environment
정답 :
①
Kauffman 등(1975)은 통합교육을 장애아동을 일반학급에 물리적으로 배치하는 것(시간적 통합) 외에도 학문적(교수활동적 통합)으로나 사회적(사회적 통합)으로 통합하는 것을 포함한다.
3. Kauffman 등(1975)이 제시한 통합교육의 정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역 통합
물리적 통합
학문적 통합
시간적 통합
3
문제 중
2
문제 맞추셨습니다.
play
play
mute
06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