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아동문학 교육의 기초
평가하기
INTRO
학습내용/학습목표
주요용어
학습하기
생각해보기
평가하기
정리하기
OUTRO
정답 :
④
아동문학이라고 하여 수준이 낮거나 내용이 쉬운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1. 아동문학의 개념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0세에서 8세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문학이다.
영유아기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문학을 의미한다.
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내용과 형식을 갖춘 문학이다.
내용이 쉽고 낮은 수준의 동화나 동시를 의미한다.
정답 :
③
아동문학이 모국어를 읽고 쓰기 기능으로 폄하되지 않는다.
2. 아동문학의 교육적 기능에 속하지 않은 것은?
유아의 기본적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유아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충족 시켜준다.
읽기와 쓰기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교훈을 통하여 인격형성을 도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정답 :
④
항목은 야콥스(L. Jacobs)의 문학교육의 목적이다.
3. 다음 중 러셀(D.H. Russell)의 문학교육의 목적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인간의 여러 가지 삶의 모습을 넓고 풍부하게 해준다.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모험을 상상으로 다시 체험하고, 재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학 작품을 통해서 문제 해결의 통찰력을 기른다.
문학은 즐기기 위한 것이다. 유아들이 이야기 듣기를 좋아하는 것은 그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때문이다.
3
문제 중
2
문제 맞추셨습니다.
play
play
mute
06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