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특수교육의 이해(1)
평가하기
INTRO
학습내용/학습목표
주요용어
학습하기
생각해보기
평가하기
정리하기
OUTRO
정답 :
④
특수아동은 일반아동이 갖는 개인차에다 장애에서 나타나는 특별한 문제를 갖는 이질적 집단이므로 개별화 학습이 필요함.
1. 다음 중 특수교육의 기본원리 중 다르게 설명한 것은?
특수교육의 목적은 일반교육의 목적과 같다.
특수교육의 방법은 일반교육의 방법과 다르다.
특수교육은 여러 학문의 종합적 노력의 산물이다.
특수아동은 한 가지 특성을 가진 집단이다.
정답 :
③
특수교육교원이 특수한 교수방법을 활용하여 교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2. 특수교육의 정의에 대한 설명 중 내용이 맞지 않은 것은?
특수아동은 신체발달이나 학습능력의 높거나 낮은 정도가 규준에서 심하게 벗어나 개별화된 교육이 필요한 아동이다.
특수교육은 특수아동의 요구에 맞춘 개별화되고 수정된 교육과정이다.
일반교사가 특수한 교육방법을 활용하여 교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나라 특수교육의 근간이 되는 법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이다.
정답 :
①
최근의 세계적인 추세는 모든 국가가 출생에서부터 성인기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국민의 건강과 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음
3. 특수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 중 다르게 설명한 것은?
최근의 세계적인 추세는 모든 국가가 유아기에만 국민의 건강과 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음.
장애인올림픽은 모든 사람에게 장애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줌
특수교육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학문
특수아의 자아실현을 위해서는 특수교육이 필요함.
3
문제 중
2
문제 맞추셨습니다.
play
play
mute
06
/08